항해 12주차 - Day 78 ~ Day 84 [WIL]

어째 매주 더 힘들어지는거 같은지....

이번주는 프로젝트를 런칭하는 주차이다.

우리 조는 수요일에 런칭하기로 해서 월화수 런칭 전까지 하루 종일 코드만 짰다.

런칭한 주소는 아래이다.

 

https://moum.cloud/

 

모음 - 간편한 정보 아카이빙

모음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정보를 저장하세요!

moum.cloud

 

디자이너님이 디자인을 너무 잘해주셔서 꽤 사이트가 잘 뽑혔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이트는 99일이 되면 서비스를 닫을 것이므로 그때쯤부터는 아마 접속이 안될것이다. (그러므로 보고 싶은 분은 지금 보세요)

 

우리는 런칭 이후 반응형 같은걸 안 만들고 디자인이 안나온 몇몇 미비된 부분을 마무리하고 더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기로 했는데, 지금까지 개판이었던 코드를 정리하자니 지금까지 짠 코드가 너무 많아서 어지러웠다.

 

코드 정리도 해야 하는데 유저 피드백도 받아야 하고, 기존에 미비된 작업도 마무리 해야 했다. (결과적으로는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미비된 작업은 끝나지 않았다 ㅎㅎ;;;)

 

이번주에 진행했거나 현재 진행중인 작업은 아래와 같다. (현재 진행형)

- 발표 자료 준비 (+ 제출 자료 작성)

- 유저 피드백 참고후 수정안 작업

- styled-components로 작성한 코드를 tailwind + twin.macro를 사용하여 재작성

- React Query 코드를 컴포넌트에 작성했었는데 커스텀 훅으로 분리

- api 코드 분리

- 버그 FIX

- 각 버튼에 인터렉션 작업

 

대충 적었는데도 많은거 같다 ㅠㅠㅠ....

일이 끊이질 않고 다음주 내가 발표하는 것도 아닌데 발표일이 두러워진다.

기술 질문 이것저것 많이 들어오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다.

PPT에 집어넣은 내용으로도 태클 들어오면 어떻게 답할지도 고민중이다.

 

일단 목표는 위에 적혀있는 모든 작업들을 화요일까지 마무리하는게 목표이다.

하지만 지금 페이스를 보면  마무리 못할수도 있을 것 같다.

작업도 산더미인데 유저 피드백도 산더미다 ㅎㅎ...

 

오늘 만들었던거 하나 자랑하자면 상단에서 내려오는 플로팅? 토스트?를 직접 코드 짜서 만들었다.

일단 구현은 금방 했는데 조금 코드를 이상하게 짜긴 해서 그걸 어떻게 고칠지 5시간이나 고민했는데 마땅한 방법이 생각나는게 없어서

밀려있는 다른 작업들부터 한 뒤에 이 이상한 코드를 해결하기로 했다.

왠지 해결 못한 문제들이 너무 많은데 할 일이 많아서 자꾸 뒤로 미루는 기분이다.

 

로그인이나 일반적인 작업에서 성공시 나오는 플로팅 박스

 

조각 추가시 나오는 플로팅 박스

 

그래도 이번주에 꽤 뭔가 많이 한것 같아서 뿌듯한 기분도 있다.

+ Recent posts